안녕하세요. 벚꽃이 피고 봄이 무르익고 있습니다 🌸 풍경처럼 계절이 바뀌는 만큼, 팀 캔디데이트도 새로운 흐름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중 입니다. 이번 스프린트는 1분기의 성과를 돌아보고, 2분기의 방향성을 잡는 전환점이었습니다.
1. 1Q 리뷰 & 2Q OKR 데이
📊 1분기 동안의 주요 지표와 과정을 되짚으며 어떤 시도가 효과적이었는지, 어디서 고객이 멈췄는지를 확인했습니다. 맛있는 밥도 먹고 열심히 회의도 했어요. 2분기에눈 모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핵심 기능의 사용성을 더 깊이 있게 고도화 하는데 집중합니다. “이건 왜 이렇게 작동하지?”라는 고객의 작은 의문까지 해결하는 분기를 만들겠습니다.
직관적인 플로우 설계
실제 사용 사례 레퍼런스 참고
2. 클라우드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(서비스: 캔디데이트 비즈)
캔디데이트 비즈 서비스가 클라우드 바우처 공급기업에 선정 되었습니다. 지금 클라우드 바우처 수요기업 모집 중에 있습니다. 213개 모집 중이랍니다. 선정되시면 1000만원 상당의 바우처로 캔디데이트 비즈 서비스 및 기타 SaaS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드디어, ATS 업계 최초로 충전형 요금제가 출시됩니다! 사용 빈도가 늘 고민되었던 고객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입니다. 충전형은 한 명당 990원(=1개 비즈)의 비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(기존 회원가입 고객에겐 비즈가 10개 무료 지급)
4. 구직자를 위한 면접 PT앱, iOS 정식 런칭!📱
캔디데이트 – 구직자를 위한 면접 PT 앱이 iOS에 정식 등재되었습니다. 구직자들은 이제 ✅ 예상 질문에 대한 모범 답안 예시와 ✅ 본인 답변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캔디데이트는 단순한 연습 앱이 아니라 ‘내 이력서에 맞는 면접 준비’가 가능한 개인화된 트레이너로 진화하고 있습니다.
이번 스프린트에 저희 팀 PO님이 해커톤에 참여했습니다. 이제는 개발자가 아니어도 간단한 기능 단위의 프로그램, 시스템은 누구나 구현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. 빠르게 직접 움직이고 구현할 수 있다는 용기를 주었습니다. 린캔버스 기반의 빠른 실험 정신이 팀 캔디데이트의 시도에도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.
6. 캔디데이트 팀, 요즘 AI 열공 중입니다
요즘처럼 공부가 절실한 시기가 있을까요? 끊임없이 학습하고, 빠르게 적응하는 팀으로 진화 중입니다. 학습은 곧 실행력의 마중 우리는 그렇게 믿습니다. 캔디데이트 팀은 💡 기획 컨설팅 📜SQL 🧠 비즈니스 모델 🧪 AI 활용 🔧 MCP 기술 등을 익히고 있습니다.(++열공하고 맛있게 밥 먹기!)
7. 캔디메이트 - 고객의 소리를 듣고 있어요
간담회의 3번째 모델인 캔디메이트 페이지에서는 언제든지 제안할 아이디어와 요청을 기다리고 있습니다. 고객이 남긴 의견이 👉 구체화되어 반영되고, 👉 기능으로 구현해보는 주인공이 되세요.